하늘스토리 &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

겨울 정전기를 없애고 싶다면? 본문

관심꺼리 찜통

겨울 정전기를 없애고 싶다면?

하늘스토리 2010. 1. 25. 09:27


겨울에 특히 나타나는 정전기. 옷을 벗을 때나 무언가를 만질 때 깜짝깜짝 놀라게 된다.
그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그렇다면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정전기때문에 고민, 고생을 하신다면 꼭 이 글을 보시기를! 
 
 
대체 일어나는 이유가 뭐야?
분포가 시간적으로 변화하지 않는 전하 및 그 전하에 의한 전기 현상- 다음사전.
너무 어렵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전기가 멈춰있는 것이다.
한 곳에 머무르는 전기가 전기를 전하는 전도체와 만나면 방전이 되는데
그 때 전기를 일으키게 된다. 그게 바로 정전기.

특히 습도가 30% 이하로 떨어지면 정전기를 만드는
물체가 활발하게 움직이게 된다고 한다.
정전기는 보통사람은 괜찮지만 피부염, 당뇨병에 걸린 사람등 환자들에게는
병을 악화시키게 되니 조심해야 할 것이다.
 

없애는 방법은?

1. 습도를 60%이상 유지한다.
가습기를 놓거나 어항을 놔두거나 수건에 물묻혀서 넣어놓거나
숯, 화분등 어쨌든 수분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방안에 두자.


2. 수시로 문을 열어 환기를 시킨다.


3. 몸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로션과 크림을 바르자.
핸드크림은 수시로 바르자.


4.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는 니트같은 건 린스를 쓰거나
욕탕에 1~2시간 걸어두면 습도를 머금어 정전기가 안 일어난다.


5. 옷 사이에 신문지를 덮어놓는다.


6. 자동차같은 경우 유리쪽을 잡고 밀거나, 차문을 잡고 한 쪽발을 내딛여 내리자.
혹은 열쇠로 문을 톡톡 건드려 전기를 방전시키는 방법도 있다.


7. 머리에 나는 정전기는 샴푸로 머리를 잘 헹구고 트리트먼트를 하자.
말릴 때는 자연스럽게 마르도록 한다.


8. 문고리에는 천연섬유로 덮어둔다.


9. 스타킹에 나는 정전기는 식초를 넣고 빨면 사라진다.
식초를 탄 세제로 물건을 닦으면 정전기가 사라진다.


10. 머리를 빗을 때는 나무빗으로 닦는다.


11. TV나 모니터는 10원짜리 동전을, 외투에는 클립을 넣고 다니면
전도체 역할을 해 정전기를 없애준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